본문 바로가기

2012/0214

인도네시아의 핵발전 시설 인도네시아 기술부 장관인 Gusti Muhammad Hatta씨는 최근 인도네시아의 전력공급을 위한 차후 대책으로 핵발전시설의 도입과 그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발표하였다. 지금까지 인도네시아의 전력공급 형태는 화력발전이 85%이며, 그외 수력과 지열발전이 15%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되는 주 에너지원 중의 하나인 원유생산은 해마다 줄어 들어 현재는 석유수입국으로 전락한 상태이다. 인도네시아는 1961년 OPEC(석유수출국기구)에 가입하였지만, 2002년부터는 OPEC가 요구하는 생산량을 채우지 못하여 결국 2008년에 OPEC가입국 탈퇴를 선언한 바 있다. 원유생산의 지속적인 감소는 향후 10년 후 새로운 유전지역을 개발하지 않는 이상 거의 고갈상태까지 갈 것이며, 현재.. 2012. 2. 23.
토바호수 (Danau Toba) North Sumatera(북 수마트라)에서 가장 자랑할 만한 관광지는 백이면 백 모두 다나우 또바(Danau Toba / Toba Lake)라고 말 할것이다. 이 다나우 또바는 세계에서 가장 큰 칼데라 호수로 대략 해발 1,000m에 형성되어 있으며 연중 선선한 기후로 휴양을 위한 관광지로 아주 훌륭한 곳이다. 사실 교통인프라와 숙박시설만 받쳐준다면 발리만큼은 아니지만 인도네시아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휴양하기 좋은 곳이기도하다. 세계에서 그 규모로 몇 손가락 안에 꼽히는 호수의 너비는 3,000㎢에 이르며 호수의 중심부에는 Samosir(사모시르)라는 섬이 떠 있어 그 아름다움이야 이루 말로 설명하기 힘든 비경을 자랑한다. 호수 주위는 높은 고지대로 둘러쌓여 평온한 느낌을 주며, 저녁무렵 호수 .. 2012. 2. 22.
무작정 인도네시아어 - 문장구조 및 어순 인도네시아 어순에 관해 공부해 보도록 합시다. 자, 아주 기본적인 것만 공부하도록 하죠. 1. 주동목(주어 + 동사 + 목적어) - 영어와 같이 주어, 동사, 목적어 순으로 문장을 배열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2. 장방시(장소 + 방법 + 시간) - 장소, 방법, 시간을 나타내는 구에서는 특별히 규제를 두는 것은 없지만 장방시 순으로 배열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3. 피수식어 + 수식어 - 영어와 반대로 뒤에서 수식어가 피수식어 뒤에 위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해석할때 문장성분을 파악한 후 뒤에서 부터 해석하면 아주 편리하겠죠? 예문들어갑니다. Saya makan nasi goreng di rumah makan dengan sendok sekarang. (나는 지금 식당에서 숟가락으로 뽁음밥을 먹고 있다.).. 2012. 2. 21.
보로부두르 사원(Candi Borobudur) 수많은 수수께기를 가지고 있는 보로부두르 사원(Candi Borobudur)은 모슬림 인구가 세계에서 제일 많은 인도네시아에서 발견된 불교사원이며, 기원전 950년경 머라피 화산의 폭발로 화산재에 가려졌다가 19세기경 Thomas Raffles에 의해 재 발견되었다. 이 사원이 만들어진 정확한 시기는 알려진 바 없지만 기원전 8세기경 Syailendra왕에 의해 만들어진 사원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그 높이가 34.5m이르고, 1층에서 6층까지는 정사각형 그리고 7층에서 10층까지는 원형으로 만들어져 위로 올라갈수록 규모가 작아지는 피라미드 형태를 가졌다. 또한 1460여개의 조각과 504개의 부처상과 72개의 불탑으로 만들어져 그 위용과 규묘에 놀라지 않을 사람이 없을 정도이다. 10층 구조로 만들어진 보.. 2012. 2. 20.
인도네시아 교민들의 대한항공 가격인하 서명운동 요즘 인도네시아 교민들 사이에서 대한항공 항공료 인하를 위한 서명운동이 펼쳐지고 있다. 사실 따지고 보면, 대한항공 불매운동 및 항공료 인하 운동이 한해 두해 일어난 일이 아니다. 대한항공 불매운동과 가격인하 서명운동을 펼치는 인도네시아 교민의 태도는 해마다 "용두사미"격이며 이러한 태도를 바라보는 대한항공의 태도는 말그대로 해마다 "안하무인"격이다. 대한항공 예약을 위해 항공사나 여행사에 연락해 본 교민이라면 왜 이런 불매운동과 가격인하 서명운동이 일어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항공사에 연락하여 항공권 예매를 문의하면 열에 아홉은 1년짜리 티켓 밖에 없다는 대답을 들으며 일반티켓 보다 거의 50%정도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서 울며 겨자먹기로 구매하며, 또 무슨 피크시즌이 그렇게도 많은지 이해하.. 2012. 2. 17.
자카르타 (Jakarta) Jakarta는 인도네시아의 수도이며 정식 명칭은 DKI Jakarta(Daerah Khusus Ibukota Jakarta)이다. 지리적인 위치는 자와섬 북서쪽 부분에 위치해 있으며, 과거에는 Sunda Kelapa(1527년 이전), Jayakarta(1619년 이전), Batavia(1942년 이전), Djakarta 1972년 이전)로 불리기도 했다. 자카르타의 너비는 661.52㎢이며, 2010년 통계에 의하면 9,588,198명의 인구가 분포하고 있으며, 수도권(Jabotabek : Jakarta, Bogor, Tangerang, Bekasi) 지역의 총 인구수는 대략 23,000,000명 정도로 인도네시아에서 제일 인구밀도 높은 지역이며, 세계에서 6번째로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으로 조사되었다.. 2012. 2.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