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지역별 소개

타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 미니어쳐 공원 (Taman Mini Indonesia Indah)

by teedumdum 2012. 1. 25.

Taman Mini Indonesia Indah(TMII-아름다운 인도네시아 미니공원)에 대하여 소개한다.

동부 자카르타에 위치한 TMII는 한마디로 인도네시아의 전체적인 문화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제2대 대통령의 영부인인 Tien Suharto의 착안으로 1972년도 부터 만들어진 인도네시아 미니어쳐 공원이다.

미니 공원이라고는 하지만 실제 크기는 250헥타에 이르며, 1975년 기준으로 인도네시아 26개주의 지역별 부족들의 생활방식, 건축양식, 의복, 전통문화를 한 곳에 모아 공원으로 만들어졌으며, TMII 중앙에는 인도네시아 지도를 섬으로 만들어 놓은 거대한 호수와 그 호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케이블카까지 마련되어 있다.

 


공원내에는 각 지방별 특색들을 잘 나타내는 실제 크기의 주택들이 지어져 있으며, 관광객들은 직접 집에 들어가 집안의 집기 및 건축양식들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그리고 각 주의 기념일이 있을 경우, 전통복장을 입은 사람들이 전통춤이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시간도 있으니 방문전에 미리 행사일정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TMII를 만들게된 기본 취지는 "인도네시아 국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가진 인도네시아를 더욱 더 자랑스럽게 생각하라"는 Tien Suharto의 기원이 담겨져 있다. 그래서 이곳에서는 그냥 인도네시아 전통문화를 수박 겉핧기 식으로 느낄 수 있는게 아니라 인도네시아의 종교문화를 포함하여 천연자원 박물관(석유가스), 전기에너지 박물관, 전쟁박물관, 항공박물관, 체육박물관, 곤충박물관, 그리고 지금은 독립하여 독자적인 독립국이 된 동띠무르 박물관 등등 대략 15개의 박물관과 인도네시아 문화를 영상으로 알릴 수 있는 3개의 영화관을 포함하여 수많은 볼거리가 있다.



인도네시아를 처음 방문하는 외국인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TMII를 추천한다.
단, 넓고도 넓은 TMII를 구경할려면 더위와 피곤과 싸워야 할 마음에 준비는 단단히 하고 방문할 것을 조언한다.